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메뉴 단축키
브라우저에 따라 Alt + accessKey 번호(익스플로어, 사파리, 크롬) 또는 Alt + Shift + accessKey 번호(파이어폭스) 또는 Shift + Esc + accessKey 번호(오페라) 선택 및 Enter를 하시면 해당 메뉴로 이동합니다.

인사말

푸르름

건양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
장애학생의 편의를 위한 교육환경을 제공·지원합니다


건양대학교는 "참된 인성을 갖춘 인재육성"이라는 건학이념을 실천하면서, “탁월한 실용 전문인 양성” 및 “화합하는 민주시민 양성”이라는 교육목적 아래 비장애학생뿐만 아니라 장애학생에게도 평등하고 실효적인 학습권을 보장해주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.

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장애학생의 교수·학습 및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- 교수·학습 지원 서비스, 이동지원 서비스, 생활 지원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학 구성원들의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센터에서는 교수학습지원을 통하여 장애학생의 수업편의 및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으며, 장애학생들이 장애로 인한 어려움 없이 대학에서 공부하고 생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, 장애학생 개인의 장애특성에 따른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이고 실제적인 지원 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.

그 밖에도 장애학생의 입장에서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필요로 하는 부분들은 적극 수렴하여 개선하고 있습니다. 장애학생이 대학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즐거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.
항상 장애학생의 입장에서 교육권 향상 및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.
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함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건양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장